본문 바로가기
리뷰/블로그체험단의 모든것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by 노마드니니 2011. 1. 21.
728x90
반응형


바나나식초

마녀스프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요것도 해봤는데.
하루 세끼 모두 마녀스프로만 먹는다는 것은 사실 조금 무리인듯 해요.
(요걸 하다가 이틀만에 어질어질.
다 먹고 살자고 하는건데 요렇게 못먹고 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나름 합리화를 하게 되지요)

그래서 알게된 바나나식초 다이어트.

바나나는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와 당질이 높아 살이 찌기 쉬울 것 같으나 실은 높은 칼로리에 비해 지방은 적고 당질이 많이 포만감을 주지만 살은 찌우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있어요.

바나나에는  백혈구를 구성하는 비타민 B6, 면역 증강 및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해 노화방지 및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비타민 A, B,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식사 대용품으로도 그만이다. 

바나나가 클수록 내부 과육 비율이 높기 때문에 큰 바나나일수록 더 풍부한 식감과 감칠맛을 준다고 해요.
마트에서 바나나를 고를때 되도록 큰것을 고르는 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바나나식초 다이어트
헐리웃 배우 기네스 펠트로와 서인영등이 효과를 본 것으로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진 바나나 다이어트와 식초 다이어트를 결합시킨 다이어트법이에요.


세끼를 먹으면서도 장기적으로 꾸준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법을 찾다가 그래! 요거다 하게된 다이어트 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뭐든 장기적인 건 좋은 것 같아요. 건강해지는 건 물론이고 꾸준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먹는 것에 대한 조절도 분명 해야 하고 운동도 해야겠지만 뭔가 더 도와줄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면
요걸 추천해요.

바나나식초 만드는 법

준비물 : 바나나한송이. 흑설탕. 흑초. 밀폐유리명

1. 바나나를 8개 사용했다면 흑설탕은 800g 흑초도 800g (800ml)
요렇게 1:1:1의 비율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저는 흑설탕의 양을 조금 줄였어요. 흑초에 단맛 성분이 조금 있기 때문에 사실 이전에 만들어본 결과 좀 달았거든요.
흑설탕의 양은 조절해서 넣으셔도 괜찮은데 제 친구는 이 흑설탕을 아예 빼더라구요.
흑초만도 물에 희석해서 마시는데 바나나의 달콤함이 살짝 더해져서 단맛이 나기 때문에 흑설탕을 빼고 만들어 먹는다고 하는데 저는 양을 조금 줄이고 설탕을 넣어 만들었어요.



바나나를 잘라서 병에 넣어줬어요.
(넣어주기 전에 병은 소독해주는 것이 좋아요.)


요 병은 글라스락 제품이구요. 1.6L에요
집에 밀폐 유리병이 없어서 마트에서 구매했는데 가격은 저렴하니 좋았어요.

일단 바나나는 8개를 잘라주었어요. 바나나의 상태가 좋지 않은건 한꺼번에 너무 많이 구매해놨던 바나나가 숙성이 되어서 그래요. 요런 바나나를 처리할때 사용하기도 바나나 식초는 좋은 것 같아요.
먹기에는 좀 별로지만 식초를 만들때는 어차피 숙성을 하기 때문에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래도 신선한 바나나로 만들어두는 것이 좋긴 하겠지요. ^^



일단 바나나는 요렇게 잘라서 병에 넣어줘요. 

그런다음 흑설탕에 흑초를 타서 설탕을 녹여주어야 하는데 설탕은 사용하시는 양의 2/3 정도만 일단 넣어서 희석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나머지 설탕은 마지막에 사용해 줄거거든요.


흑설탕은 유기농으로 구매를 했어요. 유기농 흑설탕은 색이 일단 너무 진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흑초는 발효흑초를 사용했고 맛은 어떤 것도 상관없어요.
요 산머루 복분자 흑초도 맛있지만 석류 흑초도 맛있거든요. 두가지를 섞어도 맛은 좋은 것 같아요.
양은 바나나 8개라면 흑초 800g 요렇게 부어주고 설탕도 800g을 넣어야 하지만 저는 설탕을 400g으로 반만 넣어주었어요. (정법대로라면 800g을 넣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요렇게 일단 2/3 의 설탕에 흑초를 양껏 부어준뒤 숟가락으로 살짝 저어 녹여주고요.
그다음 전자레인지에 40초-1분 가량 돌려주셔도 되고 중탕으로 살짝 녹여주셔도 되요.
사실 1분가량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흑설탕이 다 녹진 않더라구요.
그래도 너무 뜨겁게 해주지 않는 것이 좋아서 일단 돌린뒤 숟가락으로 나머지 설탕을 녹여줬어요



그다음 담아놓은 바나나에 만들어둔 흑초를 부어주어요.
동동 뜬 바나나가 맛있어보여요.

그리고 요 상태에서 숟가락으로 밑에 가라앉은 설탕들을 조금 녹여주고요.
마지막으로 아까 남겨둔 1/3의 설탕을 위에 부어줍니다.

살살 흔들어서 녹여준 뒤에요. 뚜껑을 잘 덮어줘야 해요.
밀폐하는 법은 중탕하는 식으로 뜨거운 물에 요 병을 올려두신 뒤에 뚜껑을 덮어주시면 밀폐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어요.

완성된 바나나 식초에요.
요건 하루정도 실온에서 묵혀준 뒤에 냉장고에 2주간 보관하면 되요.


지금은 요렇게 냉장고에 들어가 있답니다.
2주정도 (최소) 보관해두셨다가 먹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요걸 한달묵힐때도 있고 두달 묵힐때도 있었어요. 길게는 1년 정도 묵혀주셔도 맛난 바나나 식초가 된다고 해요.
아무래도 식초라면 발효가 되는 것이 좋긴 하겠어요.

다 만들어진 식초는 바나나를 건져내고 식사 대신이 아니라 아침, 저녁 식전에 먹거나 물에 희석해서 수시로 마셔주면 되는데요..
요거 맛나게 먹는 법은 저는 따뜻한 (뜨거운) 물에 4-5숟갈 정도 타서 차처럼 마셔줬어요.
커피대용으로 먹어줘도 좋구요.
꼭 유자차를 먹는 것처럼 달달한 맛이 나는 아주 맛있는 차가 되요.
마셔봐야 아신다니까요?

여름엔 어름 동동 띄워서 차게 먹어도 좋구요.
아무튼
요걸로 15KG 이상 감량한 사람들이 있다고 하니까 얼른 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다만....
요건 장기적으로 꾸준히 하셔야 효과를 볼수 있다는 걸 명심하세요~
운동과 함께....


맛난 바나나 식초 만들어보기 였어요.




참!!!!!


바나나 식초를 먹으면서 하면 좋은 운동도 올려드릴게요
이전에 아주 유명세를 탔던
기아팔뚝 불타는 허벅지 체조 동영상...
짧은 운동이지만 효과는 제대로.
날이 추워서 밖에서 운동 못하시는 저같은 핑계많은 맘에게 아주 딱인 체조인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