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피아 휴가샵 포인트는 근로자휴가지원사업으로 포인트로 여행등의 경비를 지원받을수 있는 제도였어요.
그런데 이 포인트를 다 쓰지 못한 상태에서 코로나 때문에 장기적으로 여행이 전면 어려워진 상황에서 휴가샵의 포인트를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하시는 분이 많으시더라고요. 저도 그랬고요.
그래서 이 포인트를 쓸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려요.
http://vacation.benepia.co.kr/main.do
우선 베네피아 휴가샵에 들어가서 알고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휴가샵 포인트는 내가 낸 20만포인트와 회사에서 지원이 된 20만포인트를 합산하여 40만 포인트가 있어요.
이 포인트는 금액과 같은 개념으로 여행상품들을 결제할수 있고 예약할수 있어요. 하지만 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지금은 포인트를 결제할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이 더 홈페이지에 나와있어요.
<휴가샵 포인트 일부재개 및 연장>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되었던 휴가샵 포인트 사용을 '레저용품' '공연전시' '외식' 선구매이용권'에 한해서 재개한다고 나와있어요.
이 것들에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1. AK레져용품 - 이건 코로나로 인해 한시적으로 판매되고 있는것이고 모바일에선 구매가 불가능해요. PC로 접속해서 둘러보고 결제할수 있어요
-캠핑용품
한번 사놓으면 오래도록 쓸수 있는 용품들이고 없는것이 없어서 한번에 구비해 놓기 좋아요. PC로 들어가야 구매가 가능하다는점!
-등산용품
- 자전거 * 자전거용품구매
자전거가 필요하다면 자전거를 구매해볼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해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인터넷이 더 싼곳도 있는데 사실 실물은 보지 못하고 사는것이니까 좀더 신중하게 구비해야할것 같아요.
포인트로 자전거를 구매하고도 금액이 많이남아서 혹시 자전거가 필요하셨던 분은 포인트를 유용하게 쓸수 있을석 같아요.
그밖에 등산용품도 다양하게 있고 낚시 용품도 제법 많은 종류의 가짓수가 있어요.
2. 공연전시 - 요건 컬쳐큐브, 티켓수다, 예스24를 통해서 공연이나 전시를 결제할수 있어요 (역시 PC로 접속해서 둘러보고 결제할수 있어요)
3. 외식 - 테이블엔조이 에서 이용가능
괜찮은 외식상품권을 미리 구매해서 갈수 있어서 좋아요. 그러면서 에약전화를 한번 더 넣을 수도 있으니까요.
4. 선구매이용권 - 여행전문관, 펜션라이프, 호텔패스, 웹투어, 레저특가몰, 머니콘 (국민관광상품권)을 미리 결제하고 이후 9월말 까지 연장해서 그 기간내에 쓸수 있게 미리 선구매하도록 되어있어요.
원래 휴가샵의 포인트사용기한이 21년 2월 28일까지였는데 이것이 4월 30일까지 연장이 되었지만 그 4월말일 까지도 코로나가 잠잠해지지 않을 경우엔 쓸수 없는것을 대비해서! 미리 선구매로 여행이용권을 구매해놓고 9월말까지 이용할수 있게 해준것이에요.
휴가샵 포인트 사용처는 아주 다양하고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어요. 하지만 시간이나 기간등을 잘 골라야 하기 때문에 하루 맘먹고 좋은곳으로 검색해서 예약하는것도 괜찮아요.
그럼 어떤 곳으로 들어가서 구매하고 이용할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1. AK레저용품 (PC로 접속해서 이용하실수 있어요)
http://vacation.benepia.co.kr/frnt/partnersite/partnerSite.do?coopCoCd=z463
AK레저는 근로자를 위한 휴가자 지원몰이에요
캠핑용품 - 등산용품 - 자전거 - 스키/보드 - 낚시 등의 전반적인 스포츠 레저를 즐길수 있는 물품들이 있고 구매할수 있어요.
2. 선구매이용권 - 여행상품권들을 미리 구매해서 사뒀다가 (베네피아 휴가몰 기한이 다되기 전에 미리선구매 후 이용은 9월30일까지) 이후에 휴가몰의 기간이 끝났을때도 이용이 가능하게 해두는것1
현재 휴가샵 여행전문관은 포인트를 사용할수 없게 되어있어요. 사회적 거리두기때문인데요. 그래서 쓸수없는 포인트를 이렇게 미리 선구매하는데 지불할수 있게 해둬서 실질적으로는 포인트를 9월30일까지 연장해서 쓸수 있는 효과를 주고있는것이에요.
3. 외식이용권및 공연전시 관람권 이용
-테이블엔조이 - 예스24등에서 3월8일부터 구매가능 (신규오픈)
점점 포인트를 쓸수 있는곳들이 늘어나는것 같아요. 하지만 베니피아 휴가몰의 포인트는 4월30일까지 쓸수 있는것으로 되어있으니 만약 저처럼 포인트를 하나도 쓰지 않았다면 이용할수 있는곳이 점점 늘어날때 다양하게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해요. 지금 당장 딱히 살만한 것이 없고 좀 더 괜찮은 곳으로 여유롭게 여행을 가시고 싶으시다면!!
외식이용권이나 공연전시 관람권을 사용해도 좋고~ 휴가를 떠날것을 대비해 미리 이용권을 선구매 해놓는것도 추천드려봅니다. 저는 남은 포인트로 캠핑용품을 구비해 놓으려고 해요! 한번만 다녀오는 것이 아니라 여러번 쓸수있게 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4월30일까지는 꼭 어떤 방법이든 포인트 소멸되기 전에 필요한 것을 구매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