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유용한정보

[대형생활폐기물배출신고] 구청홈페이지에서 대형폐기물배출신고 (가구버리기)

by 노마드니니 2021. 4. 24.
728x90
반응형

요즘 이사가는 사람도 많고 이사오는 사람도 많고 그래요~

이럴때! 가구를 버리거나 새로 산 제품 대신 기존에 있던 대형폐기물을 버리게 되는 일이 많은데 직접 동네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폐기물 배출 신고증을 발급 받아야 하지요!

하지만! 일이 바쁜 주중에는 동사무소를 들를 시간이 되지 않고 또 퇴근이후에는 동사무소도 끝나서 문을 닫고~

폐기물은 빨리 내다 버려야 하는데 그냥 두면 안될것 같고!! 

이때! 인터넷으로 혹은 스마트폰으로 아주 간편하게 신고하고 지불할수 있고요~

신고증을 발급받아서 부착하는것도 간편해요! 

 

우선 컴퓨터의 인터넷으로 들어가줘도 되고 ~ 스마트폰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네이버에 내가 살고있는 지역의 구청을 검색해주세요! 저는 노원구라서 노원구청을 검색해서 들어갔어요! 이렇게 들어간 이후에는 종합민원을 찾아서 눌러주면 됩니다. 

종합민원을 누르고 들어가면! 그 아래 민원안내 밑에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신고를 할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어요!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신고를 할때는 따로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고 간편해요!

 

각구청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주 간단하고 간편하게 신청하고 결제까지 할수 있어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따로 시간을 일부러 내서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고요~

내가 필요한 시간에 바로 폐기물을 버릴수 있기 때문에 좋아요! 신고증을 발급받지 못해서 물건을 못버리고 적치할 경우에 아파트경비실에서 ㅎㅎ 경고를 받을수도 있고요~ 

주택이시라면 길에 내놓았을때 잘못하면 벌금을 받을수도 있어요!

 

 

대형폐기물배출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신고할수 있어요. 처리결과도 바로바로 확인하고 프린트가 있으시다면 신고증을 프린트 할수 있고요~ 만약 프린트가 없으시다면!! 그래도 가능한 방법이 아주 간단하니까 끝까지 읽어주세요!

 

 

대형폐기물 배출시간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3시까지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배출된 대형폐기물은 배출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애 수거가 됩니다. 

 

배출폐기물 배출시간 - 매주 월요일-금요일 /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

배출폐기물 수거 - 배출일로부터 일주일이내

 

대형생활폐기물을 신고하지 않고 무단으로 폐기할경우!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품목별 수수료도 아주 자세하게 검색할수 있고 각 가격을 선택하면 한번에 체크되어서 결제까지 쉬워요~

대형폐기물이란~


가정이나 사업장 등에서 배출되는 가구나 생활용품류 등 개별적으로 계량을 할 수 있고 품명을 알아볼 수 있는 물질로 종량제 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반드시 종량계 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은 이렇게 금액을 지물하고 신고해서 신고필증을 부착하여 버려야 합니다. 

이제 폐기물 배출신청을 해봐요. 저는 5단 서랍장2개를 배출할 예정입니다~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주소 등을 입력하고 그 다음 버릴 물품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금액이 책정됩니다. 

그 책정된 금액을 카드나 이체 등으로 결제를 완료하면 끝!

아주 간편하지요??

 

 

카드결제나 계좌이체 둘다 가능하다는 것이 좋아요 PC에서는 따로 결제 프로그램을 깔아야 할수도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하기슨 것이 더 간편하고 편하다는점! 내가 기존에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서랍(2단이상) 2개를 선택했더니 4000원씩 8000원이 나왔고요 카드로 편리하게 결제 했어요. 그 다음엔 처리결과 확인애서 결과조회를 해보면 바로 알수 있어요. 

8000원 잘 결제되었고 이제 수거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물품을 대형생활폐기물 배출하는곳에 가져다놓고 신고필증을 붙이면 되는데요!! 만약에 신고는 했는데 집에 프린터기가 없어서 프린트를 할수 없는경우에도 충분히 방법이 있어요!!!

 

신고번호 / 주소 / 품목(금액)을 A4용지에 적어서 부착하면 됩니다!!!

종이에 잘 보이게 써서 부착해서 내놓으면 인쇄해서 부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금액을 잘 책정하고 바로바로 신고해서 불필요한 대형생활폐기물을 잘 버리시길 바래요!! 편하게 인터넷 혹은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