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유용한정보

[따릉이이용방법] 따릉이 임시잠금 등! 따릉이 이용법 (새싹따릉이)

by 노마드니니 2021. 4. 12.
728x90
반응형

요즘 어딜가나 잘 보이는 따릉이 자전거!! 나온지 한참 됐지만 사용해본 적은없었던 것 같아요. 집에 자전거가 있기도 했었고요~

집에있는 자전거를 타며 되지~ 이런 생각이었는데 사실 집에 자전거를 끌고 나가면 계속 자전거로 이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불편할 때가 있지요. 다른 교통수단으로 갈아타고 싶어도 그럴수 없고요~ 공원까지 내 자전거를 끌고가는 길도 그닥 편하지 않을때가 많고요~ 

그럴땐 어플로 간편하게 어느 공원에나 있고 요즘은 다 대여소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찾기도 이용하기도 너무 편해진!! 따릉이 이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게요~

 

 

 

우선 따릉이 어플을 설치해줍니다!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간편에요. 그리고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비회원도 자전거를 탈수 있지만 내가 정기권을 구매하거나 또 다른 혜택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하고 사용하는 것이 편해요. 결제도 그렇고요

 

 

 

 

서울자전거 따릉이 어플을 설치하고 들어가면 따릉이가 어느 대여소에 몇개가 비치되어있는지 알수 있어요. 근처를 검색해서 찾을수도 있고 기존에 잘 가는 장소의 대여소라면1!! 그곳에 몇개의 따릉이가 있는지 파악하고 갈수 있기때문에 편리해요. 타야할 일이 있어서 갔는데 대여할수 있는 따릉이가 없을수도 있는 일이니까요!

 

 

대여소를 검색하고 가면! 일단 어떻게 써야하는지 헤맬수 있어요. 복잡하진 않은데 따로 알려줄 사람이 상주하는것도 아니고 또 물어볼 곳도 마땅치가 않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따라해보시면 쉽고 편하게 쓰실수 있으실 거예요!

 

기본 대여시간을 선택할수 있고 1일권 1시간에 1000원이에요. 시간대별로 결제가 되는것이라 1시간1000원 2시간까지 2000원 이렇게 시간 단위로 끊어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이용권을 구매할때는 내가 얼만큼 이용하고 탔는지 결제하면 됩니다. 후불로 탄만큼 결제!

여러사람이 같이 탈 경우에 함께 단체권으로 구매해서 이용하면 편리해요. 각각 하나하나 결제하지 않고 한번에 결제할수 있어서 간편하고요!

아이들하고 같이 가족이 공원에 간 경우나 연인이 함께 자전거를 이용하는 경우에 시간을 좀 더 줄일수 있다는점이 편해요. 

따릉이 이용권을 구매하면~ 요걸 선물할수도 있어요!! 편리해요

따릉이 종류가 분리되어있는것은 아니고 이용 결제할때 필요한 것이 QR코드 로 하는곳도 있고 LCD 화면 터치로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내가 도착한 자전거 대여소에는 어떤 따릉이가 비치되어있는지 확인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결제까지 어렵지 않아요 

QR코드를 찍어서 결제까지 이루어지기도 하고 화면터치로 할수도 있어요!

대여하는것이 복잡하지 않아요. 이용을 끝낸 따릉이는 반납장소에 (처음빌렸던 곳이 아닌 내가 도착한 목적지) 반납하고 결제까지 이루어지면 됩니다!

 

내가 따릉이를 반납하러 갔는데 반납자리가 꽉 차있는 경우가 있지요. 이럴때 빌때까지 기다릴수도 없고 다시 다른곳으로 이동할수도 없는 일이니까 자리가 없어서 반납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되신다면!!!

 

이렇게 반납되어있는 자전거와 연결후 결제하는것도 좋아요!

임시 잠금은 바퀴를 묶어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미리 체크하시고요~

따릉이 고객센터는 전화번호가 1599-0120

불편신고를 하거나 오작동 오결제 인경우에 연락하게 될것 같지만 현장에서 고장신고를 고객센터 통화없이 어플로 바로 할수 있다는좋아요. 

따릉이 종류는 노란색으로 표시되어있고 옆에 숫자는 남아있어서 대여를 기다리는 자전거란 얘기!! 

 

따릉이 대여소의 이름을 알지 못해도!!1 

내 주변에 새싹 따릉이가 있다면!! 노력해보이시는것도 좋아요! 

새싹 따릉이 아이들도 함께 잘 이용하게 될듯합니다!

728x90
반응형